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빵굽는 어부의 아침묵상 (막16장1-8절)

by bakerfisher 2025. 3. 8.

'가서 그의 제자들과 베드로에게 이르기를 예수께서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전에 너희에게 말씀하신 대로 너희가 거기서 뵈오리라 하라 하는지라'(7절)

 
1. '전에 너희에게 말씀 하신 대로 너희가 거기서 뵈오리라'
 
2. 막달라 마리아와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가 예수님의 빈무덤을 보고 놀랐다.  정말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이다. 
 
3. 예수님의 메시지는 미래를 향한다. 전에 말씀하신 대로 부활하셨다. 그 부활은 재림으로 이어지고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로 이어진다. 
 
4. 전에 말씀하실 때는 전혀 믿겨지지 않았고 이해되지 않았을지라도 믿으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믿는 자는 영광을 보리라'
 
5. 해돋을 때 슬픔 마음으로 예수님의 무덤을 찾았던 마리아들 그러나 그들은 부활을 목격하게 된다. 도무지 믿겨지지 않는 상황을 보고 놀랍고 떨렸다. 
 
6. 너무 기뻤고 감사했고 예수님이 보고 싶었을 거다.
 
7. 오늘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시는 말씀은 오늘을 위한 양식이고 위로고 힘이기도 하지만 분명한 것은 내일의 소망이 된다. 하나님의 말씀은 미래를 향하고 있다.
 
8. 오늘 내 삶이 힘들고 무덤에 갇힌 것 같을 때도 마리아 처럼 예수님을 향해 나아가라. 믿음을 붙잡고 나아가라.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나아가야 한다.
 
9. 매일 매일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들을 믿음으로 굳게 붙잡아야 한다. 말씀을 붙잡는 것은 노를 젓는 것이다.  말씀을 믿음으로 붙잡아야 앞으로 나아간다. 나에게 주신 메시지는 나를 소망의 미래로 인도한다. 
 
10. 아무도 예수님의 무덤에 찾아오지 않았다. 그러나 마리아들은 무덤을 찾아 나아왔다. 그리고 예수의 부활을 목격하게 되었고 첫번째 부활의 증인이 되었다.
 
11. 하나님의 말씀은, 나에게 주신 메시지는 무덤과 같은 나의 상황을 부활로 인도한다. 말씀을 붙들고 소망의 미래로 나아가자.  '전에 나에게 말씀하신 대로 나의 내일에 미리 가셔서 소망으로 기다리고 계신 예수님을 뵈오리라'